‘KB국민카드 수임사 고려신용정보’ 표기는 채권추심법 위반
kb국민카드, 채권 추심 위임 하면서 가이드라인 없어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법 위반 하면서 채권추심 진행 "KB국민카드 수임사 고려신용정보" 표기는 채권추심법 위반 / 출처: 고려신용정보 공식홈페이지 출처 : 문화뉴스(https://www.mhns.co.kr) [문화뉴스 주진노] "채권추심업계 압도적 1위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라고 광고하는 고려신용정보가 채권추심법을 위반하면서 추심을 진행하고 [...]
[EBN칼럼] 불법사채와 금융소비자보호
[EBN칼럼]불법사채와 금융소비자보호 송고 2023.08.10 02:00 수정 2023.08.10 02:00 EBN관리자(gddjrh2@navet.com) 박선종 숭실대 법학과 교수(금융법) 이자제한법상 최고금리는 현재 연 20%이다. 그러나 불법사채시장의 이자율은 심지어 연 1000% 이상을 넘나드는 실정이다. 일반적인 시민의 기준으로는 상상하기조차 어려운 초고금리가 버젓이 활개를 치고 이로 인해 고통받는 금융소비자(이하 [...]
2023년 금융복지상담 사례회의
제 2023년 금융복지상담 사례회의 일시 : 2023.06.20(화) 19:00~21:00 장소 : (사)한국금융복지상담협회 주최 : (사)한국금융복지상담협회, 롤링주빌리 참석인원 : 정회원 15명 외 2023.06.20 (화) 한국금융복지상담협회와 롤링주빌리가 주관한 사례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한국금융복지상담협회 정회원 15분과 롤링주빌리 유순덕 이사, (사)한국금융복지상담협회 강명수 이사가 참석하였습니다. 정회원분들 중 금융복지상담사로 [...]
신복위·13개 기관, 무료 신용 상담 앱 ‘신용플러스’ 출시
신용회복위원회와 13개 신용상담기관은 5일 신용 상담 모바일 앱 '신용플러스'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앞줄 왼쪽부터 전은덕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센터장, 오현옥 광주 광산구 금융복지상담센터 센터장, 최규호 전주시 금융복지상담소 소장, 이재연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 이창호 더불어사는사람들 대표, 송진섭 성남시 금융복지상담센터 센터장, 조윤제 [...]
[활동]찾아가는 채무상담-진보당과 함께 하는 민생채무상담
이번 주에는 청량리역 광장에서 채무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다행히도 날씨가 많이 춥지 않아서 채무상담을 진행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학자금 대출로 고민하고 있는 청년부터 주거급여를 받아 고시원생활을 그만두고 정착하고 싶지만 보증금은 없고 빚만 있는 상황이라 고민하고 있는 시민까지 만나보았습니다. 단순 채무상담만을 진행하는 [...]
[활동] 통합사례관리 역량강화 교육 진행
주빌리은행에서는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공무원을 대상으로 금융복지에 관련한 강의를 했습니다. 사례관리를 중심으로 사회복지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채무 및 재무 상담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일시: 2022. 10. 26.(수), 15:30 - 17:30 / 장소: 청계종합사회복지관 채권사의 추심 대응방안, 불법적 추심행위 안내, 신용회복 방법, 채무상담사례 [...]
[활동] 찾아가는 채무상담-진보당과 함께 하는 민생채무상담
지난 주 남대문 시장에 이어 어제 수요일 오후 2시부터 홍대입구 역에서 찾아가는 채무상담이 있었습니다. 진보당, 한국금융복지상담협회와 함께 채무로 힘들어하고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직접 발로 찾아가 현장에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약 5주간 계획하고 있는 "찾아가는 [...]